데이터사이언스 기록기📚

[삼성 SDS Brightics 서포터즈] #19_Brightics 서포터즈 활동 후기 본문

대외활동/삼성SDS Brightics 서포터즈

[삼성 SDS Brightics 서포터즈] #19_Brightics 서포터즈 활동 후기

syunze 2022. 11. 15. 12:17

안녕하세요!

 

매번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왔는데,

이번 포스팅이 마지막이라니 아쉽기도 하네요ㅠㅠ

 

이번 포스팅은 Brightics 서포터즈로

활동한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려 합니다!

 

다음 기수 분들이 해당 후기를 보고

많이 지원하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미션, Brightics Studio 설치하기

 

첫 번째 미션은

Brightics Studio를 설치해보고 직접 사용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첫 미션 당시에는

새로운 툴을 사용하는 것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오히려 노코드로 데이터 분석을 손쉽게 할 수 있어

더더더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미션, 서포터즈 발대식

 

발대식 당일, 

처음으로 팀원들과 멘토님을 만날 생각에 떨렸던 게 기억납니다ㅎㅎ

 

팀원들이랑 어색하게 인사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5개월이나 지났네요!!

 

그리고 삼성 SDS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EBC 투어도 기억에 남습니다!

 

보면서 신기해서 '우와'만 연신 말했던 게 기억나네요ㅎㅎ

 

 

세 번째 미션, 1차 개인 프로젝트

 

 

Customer Personality Analysis

Analysis of company's ideal customers

www.kaggle.com

 

세 번째 미션은 3주간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상단에 있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사진은 분석 최종 로드 맵입니다ㅎㅎ

 

1차 개인 프로젝트 당시,

Brghitcs Studio를 열심히 익히던 중이라

지금 보니 부족한 점이 많이 보이네요..!

 

네 번째 미션, 분석 팀 프로젝트

 

Medical Cost Personal Datasets

Insurance Forecast by using Linear Regression

www.kaggle.com

대장정에 거쳐서 진행되었던,

팀 프로젝트입니다!

 

저희 조는 '개인 의료비 예측'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상단에 있는 사진들은 저희가 진행했던 프로젝트 결과물 PPT입니다.

모든 면에서 꼼꼼했던 우리 팀원들, 최고죠?ㅎㅎ

 

 

 

다섯 번째 미션, 팀 프로젝트 영상 제작

 

팀원들과 자주 모여서 진행했던 기간입니다ㅎㅎ

 

기획, 촬영, 편집까지 저희가 직접 진행해보는 미션이었는데요,

능력치 넘치는 팀원들 덕분에

모든 걸 잘 해냈습니다!

저희 조가 열심히 만들었던 영상!

한 번씩 보고 가세요!!!

 

영상을 찍어 본 적이 없어서 많이 뚝딱거리는 모습이 많이 나왔지만

그래도 조원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섯 번째 미션, 2차 개인 프로젝트

 

 

Employee Turnover

Employee Turnover dataset originally used for a Survival Analysis Model

www.kaggle.com

마지막 미션이었던

2차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저는 '직원 이직 여부 예측 및 이직 요인 파악'을 

주제로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6주간 분석을 진행하였는데요,

이전에 사용해보지 않았던 Group by 함수를 사용해봄으로써

분석이 더 고도화될 수 있었습니다!

 

서포터즈를 마치며

 

약 5개월 간 Brightics 서포터즈를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서포터즈를 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분석을 해야 목적에 부합할 수 있을까'와

'어떤 방식으로 전처리를 진행해야하는게 맞는걸까'에

대해 가장 많이 고민했던 시기였습니다.

동시에 데이터 분석이 적성에 맞는지

다시 한번 더 고민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쁘다는 이유로

깊게 파고들며 분석에 힘을 쏟지 못했던 게 아쉬움으로 남네요ㅠㅠ


운 좋게 열정적이고 꼼꼼한 팀원들을 만나

팀 프로젝트 결과물이 좋게 나온 것도

저에겐 큰 행운이었습니다❤️

(티는 안 냈지만 팀원들 보며 많이 배웠습니다ㅎㅎ)

 

또한 매번 포스팅할 때마다 꼼꼼히 봐주시며

프로젝트 방향성을 잡아주시고

 제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여쭈어보면

누구보다도 열심히 알려주셨던

멘토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저희 팀 영상에도 출연해주신 점 감사합니다...!)

 

5개월 동안 소중한 경험 할 수 있게 저를 뽑아주신

사무국분들에게도 감사합니다!!


 

이로써 Brightics 서포터즈가 끝이 났습니다ㅠㅠ

마지막 마무리를 하려니 넘 아쉽네요.

 

이후에 지원하게 될

Brightics 서포터즈 4기분들의 포스팅도 많이많이 챙겨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 본 포스팅은 삼성 SDS Brightics 서포터즈 3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