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사이언스 기록기📚

[포스코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 6~10주차_AI 본문

대외활동/포스코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 16기

[포스코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 6~10주차_AI

syunze 2022. 6. 29. 16:15

끝난 지 반년이 지났는데 AI 게시물을 지금 쓰고 있다....

이제 정말 포스코 게시물을 완성하기 위해 작성 중,,,

이번에 면접 보게 되는 예비 19기 분들 화이팅...!


AI 수업 및 과제 수행

폭풍 같았던 빅데이터 주간이 지나고, AI 주간이 밝아왔습니다!

 

AI 교육은 포스텍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약간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간이 짧아서 깊은 내용까지는 들어가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ㅠㅠ

 

AI 수업은 

인공지능 5일

컴퓨터 비전 3일, 

자연어 처리 5일 

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학교 수업처럼 분반마다 시간표가 다르니 시간표 참고해서 수업 들으면 됩니다!

 

AI 과제는 보통 하나의 분야가 끝나면 내주셔서

3-4일에 한 번씩 과제가 나왔습니다.

 

AI 프로젝트는 AI 시작한 주부터 시작됩니다.

수업과 별개로 진행되며 매주 진행상황에 대해 발표하며 자문을 구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는 수업 시간 이외의 시간에 진행하면 됩니다!

 


AI 주간 이모저모

 

도서관

마지막 주에 찍은 도서관 천장 사진.

도서관 신기하게 생겼고 시설도 너무 좋다!

 

아카데미 덕분에 포스텍 도서관을 쓸 수 있었던 건 행운⭐

리스트 고어라운드

밤새고 7시 반쯤에 잠 깨려고 고어라운드에 커피 사러 간 날.

하늘이랑 전등이 잘 어울려서 한 컷 찍었다.

 

아침시간에는 조용하고 한가로운 분위기가 가득해서 1시간만이라도 쉬고 싶었는데

수업 있어서 다시 강의실로 복귀,,,^^

포스텍의 가을

정말 포항에 있는 동안에 완연한 가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첫 번째 왼쪽 사진은 지곡회관 앞에 있는 연못인데, 너무 가을가을 느낌 나서 좋았던 곳.

연못 보면서 멍 때리고 싶었지만 나에겐 그럴 시간이 없었기에 그냥 지나갔다.

 

하늘도 너무 예쁘고 주변 건물들도 잘 어울려서 하늘 볼 때마다 행복했다.

 

트리

가을과 동시에 겨울도 즐길 수 있었는데,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을 때는 학교 건물마다 트리가 있었다.

 

왼쪽 사진은 인공지능연구원에 있던 트리, 오른쪽 사진은 도서관에 있던 트리.

다 다른 느낌으로 이쁜 트리여서 한 장씩 다 찍었다.

 

겨울겨울

곳곳에 겨울겨울한 느낌이 가득가득.

 

왼쪽 사진은 리스트 천장에 있었던 것ㅋㅋㅋㅋㅋㅋㅋ

오른쪽 사진은 크리스마스 다가와서 강의실 문 앞을 꾸몄다.

다이소 간 김에 꾸밀 물품 사온 짝꿍 언니랑 같이 꾸민 조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절대 빠질 수 없는 먹부림의 현장.

 

도넛은 조원 언니가 서울 가서 사온 노티드. 

피자는 조원 오빠가 사준 피자

 

머야 우리 조 사람들,,,,넘 스윗하자나,,,

 

주말의 점심저녁들

주말에 시켜먹었던 음식은 무수히 많을 텐데

 그중 짜글이 최고!!

 

회식 대방어

빅데이터 1등 하고 받은 돈으로 조원들끼리 회식했다.

 

대방어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다!!!

바다 앞인데 회를 딱 한 번밖에 못 먹어봐서 지금은 쫌 아쉽다.

 

야식1

역시나 끊이지 않았던 야식들ㅋㅋㅋㅋㅋㅋ

 

진짜 야식 사진은 넘 많아서...다 올릴 수가 없다.

그렇게 많이 야식을 먹었는데 살이 안 찐게 의문,,,

 

아침아침

빅데이터 주간에는 거의 먹지 못했던 아침,

AI 주간에는 꽤 먹었다.

 

왜냐면 밤을 새서,,,,

밥 먹고 자려고,,,,

 

오른쪽 사진은 동짓날 아침이었는데 팥죽을 준비해 주셨다.

그날 아침 배식해주시는 직원분께서 아카데미 거의 마지막 아니냐며 아쉬워하셨는데, 

아쉬워하시는 모습에 나도 매번 감사하다고 인사드렸었는데 되게 찡했다ㅠㅠ

 


마피아인지 마니또인지 모르겠는 마니또

AI 기간 도중 조원들끼리 마니또를 했다.

기간은 일주일이었고 주로 간식거리를 선물줬다.

 

금요일마다 마니또를 맞추는 시간이 있었는데

매번 두 바퀴 돌 때 겨우 한 명이 맞췄다ㅋㅋㅋㅋㅋㅋ

 

다들 너무 못 맞추니까 마지막 가서는 마니또가 아니라 마피아라고 결론 내렸다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이 날을 제일 좋아한다.

 

야식 먹으면서 마니또 맞추고 새벽 4시까지 조원들 전체가 남아서 같이 퇴근한 날!

이때 포팡맨 하부 부분도 완성하고 한 번도 다 같이 퇴근한 적 없었는데 다 같이 퇴근하고,

학생회관 트리가 이뻐서 다 같이 사진 찍은 날.

 

이 날 사진 진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사진. 

 

새 책

빅데이터 끝나고 책을 잃어버려서 교수님께 혹시 새 책 받을 수 있는지 여쭈어봤는데

흔쾌히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다음날 발표 끝나고 왔는데 책상에 메모와 함께 올려져 있었다.

교수님 쏘 스윗,,,

 

포팡이

우리 조의 결과물 포팡이!

 

멋지고 똑똑한 팀원들 덕분에 프로젝트를 잘 끝낼 수 있었다.

정말정말 고생한 우리 팀, 최고!

 

단체 사진과 수료증

수료식 당일 강의실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는데

늦잠 자서 지각했다....^^

 

우리 조 최우수상 받은 거 숙소에서 소리 지르면서 혼자 기뻐한 사람 나야 나...

짐 챙겨서 호다닥 갔더니 이미 수료식 막바지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그 후에 A,B반 단체 사진 찍고 조원들이랑 사진도 찍으면서 최우수상의 기쁨도 만끽했다(?)

 

집 가는 비행기

어쩌다 보니 비행기 타고 집에 가게 됐었는데,

포항 - 서울 노선은 7시 30분 비행기 밖에 없었다ㅠㅠ

그래서 조원들이랑 점심 먹고 국제관에서 늘어져 있었다,,,,ㅋㅋㅋㅋㅋㅋ

 

7시 30분 비행기 타고 서울로 슝슝.

오른쪽 사진은 자다가 일어나서 찍었는데 무슨 생각으로 야경 찍었는지 모르겠다,,,

(야경을 좋아하는데 야경이 이쁘면 찍어야 한다는 강박이 생겼나...?)


세상에서 가장 바쁘게 지내고 의미 있었던 10주였다.

 

혼자 하라고 하면 못할 거 같은데, 

열정적이고 깊게 파고드는 조원들 덕분에 2개의 프로젝트 모두 잘 끝낼 수 있었다.

 

애정하는 조원들과 같이 아카데미를 마친 사람들, 교수님들, 교육을 책임져주시는 분들까지

소중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포스코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 하는 것이 망설이시다면 전혀 망설이실 필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궁금하신 점이나 질문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728x90
Comments